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TCR Advanced SL
- 마얘
- 잘츠부르크에서 할슈타트
- 에어팟
- 페이스북 2분기
- 우버 비자
- iPhone7 Product Red
- 우버 프로모션
- 아마존 블루레이
- Apple Airpods
- 딱뜨바니
- 애플
- 경리단길 디저트 카페
- 구글 데이터센터
- 자이언트 TCR Advanced SL
- 애플 절세
- 구글 데이터
- 아이폰7 레드
- 지도 데이터 반출
- Amazon AWS
- 자이언트 TCR
- 프라다 두블레백
- 카스텔리 자전거 의류
- 벨로치시모 빕숏
- 애플 세금
- 카스텔리
- 할슈타트 페리
- Prada Double Bag
- TCR Advanced SL2
- 아이폰7
- Today
- Total
스테파노 하우스
페이스북 2016 2분기 실적발표, Facebook Q2 Earnings 전망. 본문
Facebook Q2 2016 Earnings.
전세계를 연결하라.
지난 7월 27일 페이스북 2016년 2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미국 현지시간(02:00 PM PST).
매출 64억달러에 영업이익 27억달러, 순이익은 20억 달러입니다. 엄청나죠;;;
우선 페이스북의 가장 중요한 숫자.
User 의 수겠죠. 지역은 북미, 유럽, 아시아, 기타 지역으로 구분됩니다.
DAU(Daily Active Users)가 11억명을 돌파했습니다. 1,128(millions)
이는 전년동기 대비 약 17% 증가한 수치입니다.
하루에 한번 이상 접속해서 활동하는 유저가 11억명이라...페이스북의 힘 이군요.
DAUs/MAUs 는 60% 이상입니다. 페이스북의 지속 성장 비결입니다.
모바일 DAU는 10억이 넘습니다.
즉 모바일을 통해 활동하는 유저가 많고 대부분의 수익은 여기에서 나온다고 볼 수 있는 거죠.
다음은 MAU.
월 이용자수입니다. 17억명을 돌파 하였으며 2014년 2분기부터 모든 지역에서 감소한 적이 없습니다.
정말 대단한 수치입니다.
모바일의 MAU 값입니다.
15억 7천만명을 넘었으며 전년동기 약 20% 증가한 값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데이터라고 할수 있죠.
모바일로만 활동하는 유저 데이터인데 2분기 기준 월 9억명 이상이 오직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페이스북을 이용하였습니다.
페이스북은 모바일 플랫폼에서 매출창출 효과가 크며 여기에 공을 들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Revenue~ 매출을 볼까요?
인터넷 정보기술 회사 답게 매출의 거의 대부분이 광고에서 나옵니다.
거의 97%는 광고매출입니다. 매출대비 이익이 엄청날 거라는걸 유추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Revenue by User Geography.
지역별 매출 구조를 보면 북미에서 절반 이상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월 2억명 유저가 매출의 50%를 가져다 주니 페이스북 입장에선 알짜 지역입니다.
북미권의 MAU 비중은 전체에서 약 13% 정도인데 엄청난 광고 매출을 올리고 있는거죠.
광고 단가가 달라서 그런 걸까요? 아니면 북미권 이용자가 광고 노출에 더 잘되고 있는 걸까요?
지역별 매출은 MAU 역순입니다.
광고만 떼어 놓고 봐도 US & Canada가 월등합니다.
북미권은 2억 달러 이상의 광고 외 매출이 있는거 같습니다.
Payment & Other Fees Revenue.
페이스북 자체 송금, 결제 서비스 겠죠?
페이스북도 ARPU 가 있습니다.
역시 US & Canada 가 사용자당 매출 규모가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sia-Pacific의 약 10배 정도 됩니다.
이번 Q2 Earnings 의 하이라이트만 보겠습니다.
Operating margin이 43%에 이르고 있습니다. 광고매출은 영업이익 면에선 정말 알짜 사업입니다;
매출규모는 전년대비 63% 증가, 순이익은 186% 증가입니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데이터를 확인해 보니 엄청난 실적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매출 대부분이 광고에 쏠려 있지만 인터넷 기업으로서 당연한 수익 구조로 보입니다.
자사가 가진 장점을 최대한 이용하여 광고부문에서 폭발적 성장을 이뤄 냈습니다. 이는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구축 했다는 것을 말 해줍니다.
당분간 DAU, MAU가 상승할 것이란 예측이 우세합니다.
페이스북의 기업 전망을 매우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확실한 캐시카우가 있으니 이걸 바탕으로 한 신규 사업 진출이 용이한 것이지요.
End.
'Tech & Busi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2016 2분기 실적발표, kakao Q2 Earnings, 카카오 전망과 미래 (0) | 2016.08.22 |
---|---|
아마존 2016 2분기 실적 발표, Amazon Q2 Earnings (0) | 2016.07.29 |
아마존 클라우드 이야기, Amazon Web Services(AWS) (0) | 2016.07.27 |
아마존 클라우드, AWS로 서버 쉽게 만들기(Amazon AWS EC2) (0) | 2016.07.26 |
Apple AirPort Time Capsule 2TB (에어포트 타임캡슐 2TB) 개봉 (0) | 2016.06.21 |